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을 철회하라!

(C) Greg Shirah NASA/GSFC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바다 방류를 막기 위한 캠페인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바다 방류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본 정부를 압박하는데 큰 역할을 해 주셨습니다. 

녹색연합으로 보내주신 서명과 목소리는 바다와 우리의 미래를 지키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서명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지난 6월 4일 녹색연합은 13,086명의 서명이 담긴 항의서한을 일본대사관에 제출했습니다. 항의서한은 대사관을 통해 일본 경제산업성으로 전달될 것입니다. 


한국뿐만아니라 전 세계의 시민들이 방사능 오염수 바다 방류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녹색연합은 일본 정부가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을 철회하고 안전을 우선으로한 방법을 도입할 때까지 시민들과 함께 일본 정부를 압박하는 활동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녹색연합의 탈핵 에너지전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항의서한]


바다는 일본의 소유물이 아니다!


후쿠시마 핵발전소의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 방출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결정에 대해 전 세계가 분노하고 있다. 현재 후쿠시마 저장탱크에 담겨있는 오염수에는 인체에 치명적인 스트론튬과 삼중수소를 비롯한 방사성핵종이 담겨있다. 

이를 바다에 배출하는 것은 인류와 지구 생태계에 대한 방사능 테러다. 우리는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강력히 반대한다. 모든 생명은 방사능 오염으로부터 보호받아야한다. 

우리는 일본정부가 오염수 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핵발전소 부지 내 장기 보관 처리하여 양심적 태도로 사고 처리의 책임을 다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